중국드라마 - 귀로(주연: 정백연,담송운)1-2편 리뷰
귀로 1-2편 리뷰
경찰서에서 루옌천의 무용담을 듣게 되는 구이샤오와 그녀의 친구 항상 위험한 임무를 하고 있는 루옌천을 생각하는 구이샤오
계속되는 루옌천의 영웅담
퇴직한 노대장을 보살피는 마음 따뜻한 루옌천 그의 집 지붕을 친밍위와 함께 수리하고
친구 친밍위에게 노대장을 부탁하고 친밍위는 자신 대신 아들을 데리러 가라고 루옌천에게 말한다.
남편이 선물한 차를 찾아준 루대장에게 식사대접을 하고 싶은 친구는 전화하지 말라는 구이샤오의 말을 무시하고 루옌천에게 전화에 저녁식사 약속을 정한다.
영특한 천밍위의 아들 천샤오난을 데리러 온 루옌천은 집에 가냐는 샤오난의 질문에 밥을 먹으러 간다고 한다.
연락하기 싫다고 했지만 그를 만날 생각에 예쁘게 꾸미고 싶은 구이샤오 만나기로 한 식당에 예약테이블에 앉아 있는 아이가 자신의 아버지가 루옌천이라 소개를 한다. 그리고 손님을 먼저 기다리고 있으라고 했다며 웃으며 이야기를 한다. 루옌천의 아들이라는 소리에 충격을 받은 구이샤오는 화장실에 간다며 방을 나온다.
이미 10년이나 지난 자신의 첫사랑이 자신 처럼 혼자 지낼 것이라고 생각했던 구이샤오는 그가 했던 말이 모두 자신의 가정과 아이 때문에 한 말이고 모두 맞는 말이라며 10년이나 지난 다음 자신은 그를 만나 무엇을 하려고 했나 자책을 한다.
넋이 나가 서있는 구이샤오를 지켜보던 루옌천은 뭘 보고 있냐고 물어본다. 여자 화장실은 아래층이라며 데려다준다고 한다. 거절하는 구이샤오, 그러자 예전처럼 그는 돌아오라고 그녀에게 명령을 하고 구이샤오는 자신이 먼저 헤어지자고 했지만 그에게 이미 가정과 아들까지 있으니 그에게 빚진 태도를 할 건 없다며 안 들린다고 말한다. 못 들었는데 왜 고개를 돌리냐고 말하는 루옌천
친구 친밍위는 루옌천에게 왜 아가씨를 못살게 구냐고 뭐라고 하고 구이샤오에게 루옌천 대신 사과한다. 루엔천은 지금은 백수이고 베이징으로 돌아갈지 안 갈지 결정을 못했다고 한다. 그의 말을 듣던 구이샤오는 아내와 아이와 함께 베이징에 오는 게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다며 도움이 필요하면 자신에게 연락하라고 말하고 루옌천은 의미심장한 표정으로 친밍위를 보며 니 아들이 또 장난을 한 것 같다고 말한다.
친밍위는 자신의 아들 편을 들지만 아들이 거짓말 한것이 아니라 확신할수 없고 구이샤오에게 아들이 장난으로 한 거짓말을 사과한다. 오해가 풀린 구이샤오는 이제야 웃고 화장실 안가냐는 루옌천의 말에 가기 싫어 졌다 말한다.
친밍위는 자신의 아들에게 구이샤오에게 사과하라고 시키고 구이샤오의 친구는 루대장에게 감사인사를 하며 가리는 음식이 있냐고 물어본다. 루옌천이 대답하기 전에 먼저 가리는 음식이 없다고 대답하는 구이샤오,
루옌천은 구이샤오와 무슨 관계냐고 물어보는 친구의 질문에 구이샤오가 곤란해 질까 동창인데 친하지 않았다고 대답한다.
친밍위는 루옌천에게 구이샤오와 친구를 데려다주라고 하고 차를 가지러 가는 루옌천을 따라나선다.
차를 가지러 가는 루옌천을 바라보던 구이샤오에게 차량도둑의 친구들이 기습을 하려고 하자 루옌천은 자신의 옷으로 그녀의 눈을 가리고 안전한 곳에 숨기고 그들을 모두 소탕한다.
그녀에게 다가가 머리 위에 쌓인 눈을 털어 주려 하다 손을 내리고
무서웠냐고 물어보는 루옌천에게 아니라고 대답하는 구이샤오, 그녀가 놀랄까 옷으로 덮어준 자신의 배려가 무색하게
옷을 내리고 볼 줄 생각지도 못했다고 말하는 루옌천에게 구이샤오는 그의 옷을 돌려준다.
아직도 그녀를 계속 쳐다보고 있는 루옌천의 시선에 구이샤오는 눈이 아직도 있냐고 물어보며 눈을 털어내고 그는 없다고 말한다.
너무나 따뜻하고 사랑스럽게 구이샤오를 쳐다보는 루옌천(이렇게 따뜻한 눈빛, 너무 멋있는 거 아닌가요/)
류소장에게 13명의 차량도둑들을 모두 넘기는 루옌천과 친밍위,
루옌천은 구이샤오와 친구를 데려다 주려고 하자 샤오난은 루옌천 삼촌 차를 같이 타고 가겠다고 한다. 루옌천은 이제야 삼촌인걸 알았냐고 샤오난에게 핀잔을 주지만 샤오난은 언제든지 아빠라고 불러줄 수 있다고 오히려 넉살을 부린다. 표정 없는 루엔천을 바라보고 있던 구이샤오에게 샤오난은 삼촌의 얼음장 얼굴은 누구에게나 똑같다고 구이샤오에게 화내지 말라고 한다. 구이샤오는 예전부터 그의 얼음장 같은 얼굴에 익숙하다고 말하고 그녀의 말을 루옌천이 듣고 놀란다. 그러나 그가 놀랐단 사실을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 진실
귀로 2편 리뷰는 다음에

너무 예쁜 루옌천과 구이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