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드라마 - 귀로(주연: 정백연,담송운)3-1편 리뷰
귀로 3-1편 리뷰
늦잠을 자는 구이샤오를 깨우는 친구 샤샤, 그녀에게 루대장이 보낸 사람이 와있다고 말한다. 구이샤오는 놀라일어나 옷을입고 손님 맞을 준비를 한다.
문앞에서 자신을 기다리는 샤오난을 만난 구이샤오, 샤오난에게 혼자 왔냐고 물어본다. 샤오난은 아버지가 쉬는 날이라 샤샤이모의 세관 통관을 도울수 있다고 그래서 일찍 찾아 왔고 옌천삼촌은 아래서 기다린다고 말한다.
아래서 기다리고 있던 루천과 만난 구이샤오, 그러나 루천은 반가운 내색을 하지 않고 그들은 바로 출발하자고 차에 타라고 한다. 루천의 차문을 열어주며 구이샤오에게 타라고 하는 샤오난, 그리고 자신도 그차에 타려 하지만 눈치있는 천밍위가 자신의 아들을 데리고 자신의 차로 간다.
늦은 통화에 몇시에 잤냐고 물어보는 구이샤오, 루천은 안잤다고 말하고 임무를 위해선 침대에 눕지 못하는 것은 일상이라고 말한다. 루천이 안쓰러운 구이샤오는 몸을 아껴야 특수경찰 임무를 더 할수 있을 거라고 몸을 아끼라고 말한다. 구이샤오는 자신에게 보낸 국경 사진이 이곳의 사진이냐고 물어보는 구이샤오, 루천은 아니라며, 다시 치닝에 오면 대원들에게 그녀를 데려가서 보여주라고 한다. 구이샤오는 이곳에 다시 언제 올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루천은 조국의 아름다움을 꼭 보라며 다시오라고 한다.
샤샤의 출장 기간 일주일동안 차를 봐준다고 한 친밍위, 샤샤 일행은 루대장과 친밍위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떠나고
샤오난은 샤샤이모는 사업때문에 왔는데 구이샤오 이모는 옌천 삼촌 때문에 치닝에 왔냐고 물어보고 서로 어색해지던 순간 구이샤오는 아니라고 하고 밍위는 아들에 입을 다물게 한다.
친밍위는 긴급임무로 출동을 하고 샤오난을 옌천에게 맡긴다. 샤오난은 구이샤오에게 짐을 싸는것을 도와 달라 부탁한다. 루천은 샤오난에게 왜 혼자 짐을 못싸냐고 혼내지만 샤오난은 세심하지 못한 남자들 뿐이라 구이샤오에게 부탁한다고 말한다. 구이샤오는 알았다며 그들과 함께 간다.
샤오난이 사는곳을 살피던 구이샤오는 왜 이렇게 작은 집에서 지내며 차라리 기숙사에서 지내지 않냐고 물어 보지만 위험하고 근무시간이 탄력적인 특수경찰직업상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걱정되는 마음에 구이샤오는 일이 위험하냐고 물어보지만 루천은 대답하지 않는다.
집주인에게 그동안 잘 보살펴 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하는 샤오난, 집주인은 루대장이 왔다며 인사하려 하지만 샤오난은 루대장이 지금 동창과 감정을 키우는 중이라며 들어가지 말라고 주인을 잡는다.
구이샤오는 자신이 할수 있는 짐을 챙겨 주고 샤오난이 오해 할수 있다면서 먼저 나가려고 한다.
루천은 문을 닫고 천밍위와 샤오난의 사정을 설명하고 샤오난이 오해 할수 있다며 나가려는 구이샤오는 침대에 머리를 부딛친다.
숙소로 가는길에 루천에게 샤오난의 호적부를 챙겨 오라고 당부를 하자 루천은 구이샤오에게 차에서 잠깐 내려 이야기 하자고 말한다.
이혼후에도 아직 샤오난의 어머니가 호적부를 가지고 있고 바쁜 임무탓에 친밍위도 호적부를 찾아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구이샤오는 전학을 하려면 반드시 호적부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우선 여권이 있냐고 묻는다. 구이샤오는 우선 여권으로 베이징에 먼저 가고 그때 다시 이야기 하자고 루천에게 말한다.
샤오난의 여권을 가지고 베이징으로 떠나는 구이샤오와 샤오난을 배웅하는 루천
아빠가 배웅 못하는 것을 이제는 이해하는 샤오난, 처음에는 자신이 버려진 줄 알았었다고 상처 받았던 이야기를 하고 그를 위로 하는 구이샤오
구이샤오는 샤오난을 관광시켜 주려 하지만 여유없는 아버지의 사정을 잘알고 있는 샤오난은 관광을 하지 않겠다고 한다. 구이샤오는 샤오난을 안심시키고, 구이샤오도 아뜰한 샤오난을 안쓰럽게 바라본다. 처음 본 베이징의 신허병원을 알고 있는 샤오난이 신기한 구이샤오, 샤오난은 루옌천 삼촌의 친구가 입원해 있던 병원이였다고 들었다고 한다.
드디어 구이샤오에 집에 도착한 샤오난과 구이샤오, 구이샤오는 샤오난에게 이층에서 샤워를 하고 잠옷을 입고 잠을 자라고 말하지만, 샤오난은 평소 자신은 옷을입고 자지 않아 잠옷이 없다고 한다. 구이샤오는 자신은 여성이고 서로 존중을 하며 지내야 하니 꼭 잠옷을 입어야 한다고 이야기 해준다. 샤오난은 자신의 지갑에서 돈을 꺼내 구이샤오에게 잠옷을 사다달라고 부탁한다.
오랜만에 출근한 구이샤오 옹화궁 풍년기원 행사에 같이 가자고 하는 사장의 청을 같이 갈 사람이 있다며 거절하는 구이샤오
샤오난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사가지고 왔지만 집에 불이 꺼져 있어 놀란 구이샤오, 샤오난을 급하게 부르고 샤오난이 뛰어 내려온다. 집이 너무 커서 자신이 있는 책상의 스탠드만 켜고 있었다는 샤오난, 물건들을 보고 자신의 돈으로 그렇게 물건을 많이 살수 있냐며 지갑에서 돈을 꺼내서 주려는 샤오난에게 적립금과 90%할인된 물건만 샀다고 이야기하는 구이샤오
일주일 먼저 베이징으로 돌아 갈수 있게된 루옌천, 친밍위는 샤오난의 생활비라며 카드를 구이샤오에게 주라고 루옌천에게 주려고 한다. 친밍위의 사정을 알고 있는 루옌천은 자신이 줄테니 형편이 좋아지면 3배로 갚으라고 말한다.
휴가를 내서 꼭 호적부를 꼭 가지고 오라고 친밍위에게 당부하는 루옌천 그들의 배웅을 받고 베이징으로 출발하는 기차를 탄다.
귀로 3-2편 리뷰는 다음에
드디어 루천이 구이샤오가 있는 베이징으로 갑니다. 앞으로 루천은 그녀를 어떤 마음으로 만나게 될까요? 구이샤오의 마음을 알것 같은데...

곧 이장면이 나오길 기다려 집니다.
이렇게 애틋한 두사람인데 10년을 떨어져서 서로 어떻게 견뎠을까요?
사랑하는 사람의 발을 닦아주는 남자 너무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