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리뷰/귀로

중국드라마 - 귀로(주연: 정백연,담송운)7-2편 리뷰

파랑 거북이 2023. 5. 15. 22:00
반응형

귀로 7-2편 리뷰

결심이 확고한 루천, 자오민산은 결혼은 돈이 많이 들고 아버지의 돈을 다 갚고 나면 빈털터리가 될 텐데 결혼은 어떻게 할 거냐고 현실적으로 충고를 하지만 루천은 태도는 전혀 달라지지 않는다.

그러다 결국 본색을 들어내는 자오민산, 왜 어디가 모자라서 부족해서 싫다고 하냐고 루천에게 따진다. 

자오민산의 말을 모두 들어 준 루천은 샤오난의 이야기를 하며 앞으로 최소 5~6년은 함께 살아야 한다고 말하며 자오민산에게 부모님께 루옌천이란 사람은 친구의 아이를 데리고 사는 이상한 놈이니까 결혼하기 싫다고 하라며 그녀를 두고 일어나 나가 버린다.

멍샤오산은 이번 일도 큰 진보라며 앞으로 기운차려 수습을 잘하자고 루천을 격려하고 루천은 친펑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한다. 멍샤오산은 자신과 구이샤오의 관계가 아니더라도 친펑을 널 도왔을 것이라 이야기하며 자오민산의 부모님과 만나기 전에 가라고 한다.

돌아서는 루천을 부르는 멍샤오산 루천은 그녀에게 구이샤오와 다시 만나게 된다면 꼭 잘해 줄 거라는 약속의 미소를 지으며 발걸음을 돌린다.

자오민산의 엄마는 루천이 결혼을 원치 않는 것 같다고 자오민산을 달래고 루천의 엄마는 

루천이 오늘 그런 이야기를 할 줄 몰랐다고 자오민산을 달래고 자오민산은 루천을 이해한다며 그래도 그를 좋아해서 꼭 결혼하고 싶다는 본심을 이야기한다. 루천의 엄마는 루천이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정신이 없어서 그런다고 자신이 더 설득해 보겠다며 주말에 카센터에 와서 밥도 먹고 자주 만나다 보면 감정이 생길 수도 있다고 자오민산에게 이야기해 준다.

구이샤오의 회사 사장 우청애는 구이샤오의 아버지의 전화를 받았다며 설에 집에 왔으면 한다는 말을 전해준다.

구이샤오는 자신의 아버지가 사장님에게 전화를 해서 폐를 끼쳤다며 사과를 한다. 우청애는 구이샤오의 아버지는 자신의 아버지의 상사 이자 자신이 존경하는 구이숙부라고 이야기하며 폐를 끼친다는 말은 맞지 않는다고 말한다.

친구는 구이샤오와 사장의 이야기를 듣고 부모님을 이야기하는 사이냐고 물어본다. 구이샤오는 아버지와의 관계를 설명해 준다. 그러자 팩트인 옛 상사의 딸에게 구애하는 우청애사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청애와 아버지 때문에 심난했던 구이샤오에게 루천이 자냐는 문자를 보내고 그녀에 얼굴에 다시 미소가 돌아온다. 아니라고 답장을 보내는 구이샤오

자신에 혼사를 취소하는 진행과정에 대해 구이샤오에게 말하고 싶었던 루천은 여느때와 똑같이 아직 확실해 지지 않은 일을 전해주는 것 보다 평소에 루천 다운 빨리 자라는 문자를 보낸다. 

일찍 자라는 루천의 문자 한 통에 모든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너무나 행복한 구이샤오, 

갑자기 너무나 좋아하며 웃고 있는 구이샤오를 보며 기분 좋은 일이 있냐고 물어보는 친구에게 루천이 보낸 평범한 문자를 이야기하며 너무나 좋아하는 구이샤오, 친구는 둘 사이가 심상치 않음을 눈치챈다.

구이샤오와 이런 평범한 문자를 주고받는 이 순간이 너무나 벅차고 행복한 루천

씻고 잠든 샤오난을 챙기고 구이샤오가 샤오난에게 사준 책을 읽고 있는 루천에게 이모의 일이 궁금하냐고 물어보는 샤오난

자신을 설득하러 온 엄마에게 자오민산과 자신은 가능성이 없다고 딱 잘라 말하는 루천

멍샤오산은 루천의 일 때문에 하이둥을 부르고 하이둥은 첫사랑 그녀를 위해 달려온다. 그녀의 도와 달라는 말에 무슨 일인지 들어 보지도 않고 알았다고 대답하는 하이둥

멍샤오산은 하이둥에게 자오민산과 친하니까 자신의 말을 대신 전해 달라고 말하자, 하이둥은 자오민산이랑 친하지 않다고 연락 끊은 지가 언젠데 억울해하며 말한다.

억울해하는 하이둥을 루천을 위한 일이라며 달래고 루천이 시간이 끌려고 한다고 자오민산에게 2~3년 루천을 기다릴 수 있는지 이야기해보라고 말한다.

자오민산을 만나고 싶지 않다는 하이둥의 말에 예전에 자신이 만나지 말라고 했을 땐 굳이 만났지 않았냐며 웃으며 옛이야기를 하는 잔인한 멍샤오산, 루천을 위한 거라며 하이둥을 다시 달랜다.

결국 자오민산과 만난 하이둥은 루천보다 자오민산을 더 잘 알고 있고 자오민산 보다 더 루천을 잘 알고 있는 자신이 볼때 둘은 가망이 없다고 말해 주지만 자오민산은 루천이 자존심이 강해서 그런 거라며 연애를 하며 천천히 알아 가면 된다고 말한다.

정말 루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자오민산에게 확고한 루천에 마음을 전해주며 루천은 절대 널 좋아하지 않고 그의 마음은 절대로 바뀌지 않을 것이 라며 2~3년 동안 기다릴 자신이 있냐고 그럴 필요 없지 않냐고 자오민산에게 충고해 준다. 그리고 홀가분하게 새해 인사를 미리 하며 자리를 떠나는 하이둥 그의 얼굴에 미소가 지어진다.

 

귀로 7-3편 리뷰는 다음에

 

루천의 부모님은 답이 없고 원래 나쁜 아빠 보다 아빠 눈치만 보며 사는 엄마가 지금 보면 더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 엄마를 이해하고 보호하는 루천이 대단해 보입니다. 루천이 너무 멋진 사람이다 보니 주변의 친구들도 모두 멋진 사람들이 많은데 그중 하이둥은 루천을 친구처럼 형처럼 잘 따르는 친형제 같은 사이입니다. 멋진 여자 멍샤오산의 첫사랑이 하이둥입니다. 그러나 너무 어렸던 하이둥은 멍샤오산의 지인이었던 여신 자오민산의 꼬임에 빠져 멍샤오산 몰래 자오민산을 만나고 그 일로 인해 자신의 지금까지 유일한 사랑인 멍샤오샨과 헤어지게 됩니다. 멍샤오산의 결혼식날 세상종말 같은 슬픔을 느꼈던 하이둥이지만 아직도 사랑하는 멍샤오산의 부탁이란 말에 한달음에 달려가는 남자이네요! 남자들은 정말 첫사랑을 못 있나 봐요! 그건 남녀 모두 마찬가지이자만 말입니다. 

 

담송운과 정백연의 귀로 인터뷰영상입니다. 이렇게 밝은 루천의 모습도 너무 보고 싶어 지네요!

 

절대로 헤어지면 안된다고 약속하라는 그녀의 말에 웃음으로 눈으로 영원을 약속하는 루천

 

 

이렇게 밝고 해맑은 루천이 정말 보고 싶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