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리뷰완결작/부도연

중국드라마 - 부도연(주연: 왕학체,진옥기)26-2편 리뷰

by 파랑 거북이 2023. 3. 28.
반응형

부도연 26-2편 리뷰

차름 마시며 자신을 기다리는 초탁 보음루는 들킬까 봐 두려워 초탁에게 숨으라고 하지만 초탁은 웃으며 단실사의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사람이라고 말한다.

예전에 보음루가 읊었던 시에 대한 화답을 하는 초탁, 보음루는 자신의 말을 기억하고 있는 초탁에게 감동하고 초탁은 그녀가 한 모든 말을 기억한다고 말한다.

불안한 미래에 더 애틋한 두 연인

바쁜틈을 내어 동운대신 염직국에서 일해주는 조춘앙은 그녀의 손도 치료해 주고 초탁과 보음루가 화해한 것을 알려준다.

자신 때문에 고생하고 있을 동운을 걱정하는 보음루, 초탁은 자신이 나중에 동운을 빼낸다고 하지만 황제의 의심을 받고 있는 초탁이 걱정인 그녀는

자신이 황제의 비위를 맞추어 동운을 구하겠다고 말한다.

어떻게 황제의 비위를 맞추고 기쁘게 할것이냐고 물어보는 초탁에게 고상무를 추겠다고 말하는 보음루 초탁이 바로 안 된다고 말하자 그러면 요리를 하겠다고 말하는 보음루 그러나 그것도 안 된다고 말하는 초탁

그러면 바느질은 어떻겠냐고 물어보는 그녀에게 그건 더 안된다고 말하는 초탁, 보음루는 비로소 초탁이 질투하는 것을 알게 되고

이것도 저것도 안된다면 동운은 어떡하냐고 말한다. 초탁은 방법을 알려 주겠다고 그녀에게 손짓을 하고

귓속말을 하려는 것처럼 하다 그녀에 볼에 입을 맞춘다. 

장난치냐는 보음루에게 진짜로 알려준다고 다시 오라고 말하는 초탁

그러나 두 번은 속지 않는 보음루 그를 피해 도망치고 폐하를 찾아간다며 초탁을 놀린다.

집착의 끝판왕 황제는 손태감에게 보음루가 무엇을 하는지 물어보고 손태감은 작은 불당에서 예불을 들인다고 황제에게 전하고 황제는 보음루를 만나러 간다. 보음루는 동운을 위해 예불을 드리며 자신의 살로 동운의 죄를 대신하겠다고 말하고 눈물을 흘리며 살을 베려고 하고 황제는 보음루의 모든것은 자신의 것이라며 동운을 용서해 준다. 그리고 곁에 있는 합덕 공주에게 보음루를 돌보라 지시한다.

너무 가짜 같았다고 말하는 합덕과 왜 잡지 않았냐고 따지는 보음루, 합덕은 이게 다 초탁이 내놓은 동운을 구하는 엉터리 방법 때문이라며 이번이 마지막으로 도와주는 것이라 말하고 가버린다.

보음루가 준 목걸이를 조춘앙에게 자랑하는 초탁,  조춘앙이 보음루를 의모라고 부르는 호칭이 마음에 드는 초탁은 자신의 약을 다 갖다 버리라고 조춘앙에게 말한다.(수염이 나지 않는 약) 

위험한 사랑을 하고 있는 초탁이 너무나 걱정되는 조춘앙, 평생 보음루가 잘 지내는 것을 지켜보면 안 되겠냐고 물어본다.

초탁은 조춘앙이 마음에 품고 있는 동운을 빗대어 동운이 혼인하고 아이 낳고 행복한 일생을 사는 것을 묵묵히 지켜보라고 말한다.

자신의 마음을 알고 있는 초탁에게 놀라는 조춘앙, 초탁은 황제가 동운을 용서했다는 것을 알려주며 염직국에 다녀오라고 보내준다.

자신을 따라오면 동운이 고생할까 걱정이 되면서도 위험한 순간을 이겨내며 한쌍을 이룬 초탁과 보음루의 모습을 보며 자신도 그들에게 배워야 하나 고민을 한다.

자신의 머리를 빗어주던 초탁이 그리운 영안황후, 자신의 약점을 쥐고 있는 초탁의 약점을 찾고 싶은 영안황후

의란은 황제가 단비의 하녀를 풀어주라고 했다는 소식을 영안에게 알리고

자신이 사면받은 것을 알게 된 동운, 그러나 영안황후에게 불려 간다.

동운을 데려가기 위해 기다리던 조춘앙, 그들은 가마를 타고 조춘앙은 넋이 나가있는 동운에게 자신이 예전 황궁시절부터 그녀를 좋아했다고 고백하며 서촉으로 떠나기전 동운에게 주기위해 산 비녀를 동운에게 주려한다.

그러나 넋이 나간 동운을 보며 자신의 마음이 거절당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조춘앙

자신이 거절당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조춘앙은 동운에게 자신이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며 다른 의미는 없다며 비녀를 주며 버리고 싶으면 버리라고 말하고 먼저 자리에서 일어난다.

영안황후가 초탁 때문에 모든 것을 걸고 진행하는 계책이 너무나 걱정되는 의란은 황후를 말리려고 하지만 영안은 초탁에게 분명하게 알려주려고 한다. 내가 갖지 못하는 것은 그 누구도 가질 수 없다고!

 

보음루에게 집착 쪄는 모용고공과, 초탁에게 집착쪄는 영안황후 정말 피곤하고 눈살이 찌푸려지는 그들, 이 둘 때문에 부도연은 정말 보기 힘들어집니다.

 

부도연 다음 편 리뷰는 다음에

 

 

 

 

 

 

 

 

 

 

 

 

 

반응형